본문 바로가기
커피 테이스팅 노트&카페 후기

[스타벅스 기흥역AK R점] 코스타리카 라스 로마스 이니셔티브&코르타도(콜롬비아 엘 터널 베르데), 포크 커틀릿 샌드위치&에그에그 샌드위치

by terranbattle 2020. 3. 17.

다양한 커피 원두와 방식으로 추출해내는 핸드드립 커피의 매력에 푹 빠진 요즘, 기흥역에도 스타벅스 R분의 별이 있다는 정보를 우연치 않게 입수했다. 고로, 이 날의 점심은 스타벅스 R분의 별에서 리저브 원두로 추출한 커피와 푸드로 해결하기로 전격 결정했다~(친구와의 환상적인 호흡!ㅋㅋ)

 

스타벅스 기흥역AK R점은 지하철 분당선 기흥역 4번 출구로 나오면 된다. 출구로 나오면 큼지막하게 쓰여있는 스타벅스 글자를 지나칠래야 지나칠 수가 없다. 

주문하는 메인 카운터 옆에 있는 벽 예술작품이 눈에 확 들어온다. '암모나이트'스럽기도 하고...

메인 카운터

천장이 화려하다... 

매장 천장

스타벅스 R분의 별에서만 볼 수 있는 상품들도 예쁘게 진열되어 있다.

판매 중인 리저브 매장 상품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리저브 지점에서만 판매 중인 커피 원두가 있다. 

리저브 커피 원두

티바나와 관련된 제품들도 보인다. 스타벅스를 수도 없이 와봤지만 티바나 관련 상품은 처음 본 것 같다. 차 포트가 참 이쁘다. 

티바나 관련 상품들

스타벅스 리저브 커피 메뉴를 펼친 순간, 깜짝 놀랐다! 작년 가을 스페인 북부 여행 동안 내 마음을 온전히 빼앗았던 코르타도(Cortado)가 첫 페이지에 떡하니 나와있는게 아닌가! 콜롬비아 엘 터널 베르데 원두로 블랙이글 머신을 이용해 추출하는 코르타도였다. 추천 리저브 음료에는 이 외에 파푸아 뉴 기니도 있었다. 파푸아 뉴 기니는 이전에 맛본적이 있었는데, 허브 향이 느껴지며 깔끔한 맛의 신비한 커피였던 걸로 기억한다. 

스타벅스 추천 리저브 음료 

스타벅스 R분의 별 매장에서는 블랙이글, 푸어 오버, 사이폰, 케멕스, 콜드브루의 추출방식이 있다. 

추출방식

110년 전통의 에스프레소 머신 블랙이글로 추출한 리저브 에스프레소 샷 베이스 음료인 사케라또 비안코 오버 아이스, 다크 초콜릿 모카, 바닐라 빈 라떼, 카페라떼/카푸치노, 카페 아메리카노, 코르타도, 에스프레소 콘 파냐, 에스프레소/에스프레소 마키아또가 있다. '커피+아이스크림' 음료로는 콜드 브루 몰트, 콜드 브루 플로트, 클래식 아포가토가 있다. 리저브 콜드 브루 음료도 있다. 

클래식 에스프레소와 리저브 콜드 브루 등

이번 장부터 본격적인 스타벅스 R분의 별 원두가 소개된다. 엘살바도르 라 팔마, 과테말라 치키물라&자카파 밸리스, 코스타리카 라스 로마스 이니셔티브는 올해 2월에 새로 들여온 원두이다. 

새로 출시된 커피원두

참고로, 엘살바도르 라 팔마에 대한 시음 후기는 아래 포스팅에 있습니다~

https://terranbattle.tistory.com/149

 

[엘살바도르 라 팔마] with 푸어오버 추출방식 in 스타벅스 리저브 분당구청점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에서는 희귀한 원두를 바리스타가 직접 내리는 드립 커피로 즐길 수 있는데, 오늘은 스타벅스 리저브 분당구청점에 방문하여 '엘살바도르 라 팔마' 커피를 마셔보기로 했다. 엘살바도르(El Sa..

terranbattle.tistory.com

니카라과 디필토(품종 : 마라카투라), 썬 드라이드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첼렐렉투, 르완다 아바쿤다카와.

리저브 원두

파푸아뉴기니 키가바, 과테말라 안티구아 산타 클라라, 콜롬비아 엘 터널 베르데

리저브 커피 원두

우리는 코르타도(콜롬비아 엘 터널 베르데 원두, 블랙이글 머신)와 코스타리카 라스 로마스 이니셔티브(푸어 오버)를 주문했다. 참고로, 라스 로마스(Las lomas)는 스페인어로 '언덕'이라는 뜻이다. 

 

스타벅스 기흥역AK R점은 리저브 바도 넓고 큼직하다. 

R분의 별

추출기구인 푸어오버, 케멕스, 사이폰이 보인다. 

추출기구

티바나 존도 있다. 

티바나 존

티바나와 관련한 카드와 시향 가능한 찻잎도 있었다. 

티바나 존

리저브 바 한 구석에는 니카라구아, 코스타리카, 과테말라, 엘살바도르 카드도 놓여져있다. 

리저브 원두 카드

우리가 주문한 음료가 제조되는 중이다. 바리스타분이 블랙이글 머신에서 에스프레소 원액을 추출하는 모습. 

추출 중인 에스프레소

아참, 우리는 이 날 브런치를 먹을 계획이었으므로 샌드위치도 주문했었다! 바로, 포크 커틀릿 샌드위치와 에그에그 샌드위치이다. 저지방 고단백 섭취를 위해 선택한 메뉴 조합이다ㅎㅎ 푸드도 리저브 바로 직접 가져다주는 서비스가 고맙고 편리했다. 

포트 커틀릿 샌드위치와 에그에그 샌드위치

코르타도와 코스타리카 라스 로마스 이니셔티브 커피도 제조 완료! 

코르타도와 코스타리카 라스 로마스 이니셔티브 커피

커피는 아는만큼 향을 즐길 수 있다. 제공된 카드를 보며 어떤 향을 지녔는지 살펴본다. 

원두 카드

코르타도는 이전에 스타벅스 더종로R점에서 마셔본 적이 있다. 당시 스페인에서 느꼈던 감동을 재현할 수 있었는데 관련 포스팅도 작성한 바 있다.

https://terranbattle.tistory.com/100

 

[스타벅스 더종로R점] : 나이트로 콜드브루&럼 샷 코르타도

오늘은 저번에 소개한 [서현역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 분당구청점에 이어 대한민국에서 제일 큰 스타벅스 매장인 '더 종로 R점'을 포스팅 해보려고 한다. 스타벅스 더종로R점의 규모는 332평에 달하며 좌석은 300..

terranbattle.tistory.com

코르타도(Cortado, 스페인어 원어 발음은 꼬르따도에 가깝다)는 '매우 진한 카페라떼'라고 쉽게 이해하면 된다. 에스프레소 원액의 비율이 우유에 비해 매우 높다. 콜롬비아 엘 터널 베르데 원두를 블랙이글 머신에 갈아서 그런지 다시 한 번 스페인에서의 감동이 올라왔다. 너무 벅찬 나머지 옆에 앉은 친구의 팔을 꾹 잡았다는...

 

코스타리카 라스 로마스 이니셔티브는 향긋한 사과, 캐러멜의 달콤함과 은은한 초콜릿 피니쉬를 가진 커피이다. 커피의 다채로운 풍미를 천천히 즐겨보고 싶을 때 최적이다. 이 날은 잘 몰랐는데, 엘살바도르 커피를 마셨던 스타벅스 분당구청점 바리스타 분의 말에 따르면, 이 원두는 아이스로 마시면 또 다른 풍미를 맛볼 수 있다고 한다. 

코르타도와 코스타리카 라스 로마스 이니셔티브 커피

리저브 음료를 주문하면 제공되는 바크 초콜릿도 같이 음미해준다. 

리저브 초콜릿

이 날 먹은 푸드 소개도 간단히 하자면, 포크 커틀릿 샌드위치는 빵이 매우 바삭바삭했던 게 인상적이었다. 돈까스 빵가루가 엄청 바삭바삭한 건 아니지만 안의 고기 두께는 두툼해서 만족스러웠다. 

포크 커틀릿 샌드위치

영양성분은 아래와 같이 단백질 함량이 26g으로 매우 높다. 참고로, 왠만한 닭가슴 한 팩과 버금가는 수준이다.

에그에그 샌드위치도 뜯어본다. 

에그에그 샌드위치

포크 커틀릿 샌드위치만큼은 아니지만 단백질 15g을 함유하고 있는 영양성분이다. 

에그에그 샌드위치 영양성분

샌드위치의 유통기한을 보니 48시간밖에 안 된다. 스타벅스 알바 후기를 보니 유통기한이 지난 푸드는 가차없이 버린다고 한다. 신선함의 비결이랄까?  

샌드위치 유통기한

에그에그라는 이름답게 계란 풍년이다~ 

에그에그 샌드위치

역시 스타벅스 R분의 별은 오늘도 우리를 실망시키지 않았다. 지금 판매 중인 원두를 하나하나 시향하다보면 또 새로운 원두가 들어오지 않을까 싶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