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및 맛집

[더 플라자 호텔] 신선한 아름다움이 가득한 객실

by terranbattle 2021. 3. 11.

디럭스룸 더블 투숙기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할 5성급 호텔은 서울 중구 소공로에 위치한 더 플라자 호텔이다. 한화리조트 회원권이 있으면 예약 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어, 개인적으로는 1년에 한 번씩 특별한 날에 방문하는 곳이다. 이 호텔은 서울 시청 광장 바로 건너편에 위치하고 있고, 지하철 시청역과 바로 연결된다. 지하 주차장으로 내려가는 길의 폭이 그닥 넓지는 않아서 큰 차를 운전하는 분들이라면 살짝 조심해야 하지만 그렇다고 고개를 절레절레 저을 정도는 아니다.  

 

더 플라자 호텔의 외관은 세련되고 모던한 느낌을 준다.   

더 플라자 호텔

호텔 로비 정문에는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꽃들이 테이블에 놓여있다. 

호텔 로비 정문

넓고 아늑한 소파도 한 켠에 마련되어 있다. 

로비 소파

체크인을 한 후 객실로 입장! 

아래 사진은 문을 열고 들어가자마자 마주하는 첫 객실 풍경이다. 벽에 붙어있는 동그란 거울, 공연 무대에서 보일법한 조명, 책상 위 빨간 램프가 데칼코마니처럼 대칭으로 이루고 있는 것이 인상깊다. 하나 더 인상 깊은 것은 객실 문을 열면 닫혀져있던 창문 커튼이 자동으로 쓱 열린다.  

객실

객실 출입문의 모습이다. 화장실이 초입에 위치하고 있으며 그 반대편에는 수납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객실 출입문

침대를 정면에서 바라 본 모습이다. 좌우 스툴과 조명이 데칼코마니를 이루고 있다. 

침대

한 켠에는 객실 통합 컨트롤러가 있다. 

통합 컨트롤러

커튼조절을 할 수 있다. 겉커튼부터 속커튼까지 디테일하게 커튼을 여닫을 수 있다. 

커튼제어

침대는 서울시청 광장을 내다보고 있어 전망이 끝내준다. 누워서 경치를 즐길 수 있도록 디자인을 한 점이 인상깊다. 왼 편에는 TV, 오른편에는 서재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객실

창가에서 서울 시청과 그 광장, 도심이 전반적으로 내다 보인다. 조망에 공을 들인 객실 구조이다. 

창밖 전경

침대 양쪽으로는 동그란 큰 거울이 하나씩 벽에 붙어있다. 이 거울들의 용도는?? 조명을 움직여 채도를 조절할 수도 있으니 신선한 방 구조이다. 

침대 양쪽 거울

서재 공간에는 거울, 랜선이 갖추어져있다. 

서재 공간

220V 코드, USB 구멍, HDMI 구멍, 랜선이 책상 한 켠에 있다. 

단자들

가운데에는 빨간 납작 타원 모양의 포인트 의자가 있다. 

의자

무료 생수 2병, 티포트, 커피와 차, 잔들도 구비되어 있다. 

무료 생수 2병, 티포트, 커피와 차, 잔

샤워 가운이 행거에 걸려있고 이 외에도 충분한 옷걸이들이 걸려있다. 

샤워가운과 옷걸이

객실용 슬리퍼와 금고도 있다. 

객실용 슬리퍼와 금고

빨래봉투와 구두수선 도구들도 갖추어져있다. 

빨래봉투와 구두수선 도구

냉장고에 들어있는 것들은 모두 유료로 판매 중인 미니바 음료들이다. 

미니바

미니바의 가격은 아래와 같다. 5성급 호텔다운 가격을 형성하고 있다. 코카콜라 1캔이 6,600원이라는 데에서 이미 견적은 나왔다. 

미니바 가격

이제 화장실로 들어가보자. 세면대 아래 선반에는 수건, 헤어 드라이기, 사각티슈가 놓여져있고 바닥에는 체중계도 있다. 

화장실

칫솔과 면도기는 유료 판매 중인 것이다. 서울에 위치한 특급호텔이면서 일회용 칫솔, 치약, 면도기를 무료로 제공하지 않는다는 점이 흠이다. 칫솔 하나를 6,600원에 판매 중이라는 사실... 

칫솔과 면도기

어메니티는 몰튼 브라운 제품을 사용 중이다. 몰튼 브라운은 서울 신라호텔에서도 사용 중인 브랜드인데, 개인적으로 굉장히 좋아하는 향을 지녔다. 특히, Gingerly Heavenly 향을 제일 좋아한다. 

몰튼 브라운 어메니티

면봉 세트, 샤워캡, 위생백, 머리빗, 손톱정리칼이 구비되어 있다. 

욕실 용품

디럭스룸에는 욕조는 갖추어져 있지 않았다. 샤워 부스만 따로 마련되어 있다. 샤워기로도 물이 나오고 레인 포레스트라고 해서 천장 높은 곳에서도 물이 쏟아지게 조절할 수 있다. 

샤워 부스

탑5 룸 서비스 요리를 소개한다. 메뉴와 가격은 아래 사진과 같다. 우리는 저녁 식사를 위해 라운지로 내려갈 계획이므로 패스~ 

탑5 룸 서비스 요리

룸 서비스 아메리카노 한 잔의 가격은 15,000원이다. 스타벅스의 4배에 육박하는 가격이다. 

커피, 차, 음료

방 전체를 은은하게 비춰주는 핑크빛의 화사한 조명, 침대를 중심으로 거울과 조명장치가 데칼코마니를 이루고 있는 신선한 디자인, 침대에서도 서울 시청과 그 광장을 내다볼 수 있도록 조망 설계를 한 점. 이러한 특징들이 더 플라자 호텔 디럭스룸에서 느꼈던 인상깊은 요소였다. 다음 특별한 날에는 더 크고 좋은 방으로 투숙할 예정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