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년 12월 스페인

[12월 겨울 스페인 여행 3일차] in 바르셀로나 : 바르셀로나에서 마드리드 렌페, 카사밀라 입장료, 카사 바트요 입장료, 시우타테야 공원 등(2/2)

by terranbattle 2019. 10. 9.

성 가족 성당의 감동을 뒤로 한 채, 우리는 시우타데야 공원으로 향했다.

이 공원 안에는 가우디와 그의 스승이 설계한 분수가 있다.

가는 길에 개선문을 통과했다.

시우타데야 공원은 꽤나 넓다. 분수를 찾아 한참을 헤맨 후에야 발견할 수 있었다.

가우디가 설계한 분수

이제, 점심을 먹을 타임! 바르셀로나의 유명거리인 람블라스 거리로 향했다.

나무가 있어서 그런가? 독특한 매력을 뽐내는 아름다운 거리이다.

람블라스 거리

이 거리에는 빠에야 가게들이 즐비하다. 우리도 한 군데에 들어가서 빠에야를 먹었다.

카레 소스의 해산물 빠에야

근처에 구엘 저택이 있다. 그런데 오늘 휴무라서 안으로 들어가진 못 했다ㅠㅠ

구엘 저택은 지붕에 있는 아이스크림 모양이 관광 포인트인데... 밖에서 위를 바라보며 사진에 담았다.

(19년에 다시 스페인에 오게 되면 꼭 들어가보리라)

얼추 아이스크림 모양들이 지붕에 보인다. 이제, 레이알 광장으로 갔다.

이 광장에는 가우디가 디자인 한 가로등이 있다. 한 번 보시라~ 검투사 투구 모양을 닮았다ㅋㅋ

그 다음 목적지는 카사 밀라이다.

카사는 스페인어로 casa라고 쓰며, 그냥 '집' 이라는 뜻이다.

내부 입장료는 무려 22유로이다ㅠㅠ  한국말 오디오 가이드가 있으니! 꼼꼼히 둘러봐야겠다~

1층에서 천장 위를 쳐다본 시선

가우디 특유의 곡선 미학이 드러난다. 여기 관광 포인트는 굴뚝이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갔다.

카사 밀라에서 바라본 바르셀로나 전경
아래를 내려다봐도 역시나 아름다운 곡선의 미학

집 내부로 내려왔다.

카사 밀라 모형

근처에 카사 바트요도 있다. 카사 바트요도 들어가서 보면 좋겠지만, 입장료가 29유로로 워낙 비싸다.

우리는 카사 밀라를 본 것으로 만족하기로 하고, 아름다운 외관만 감상했다.

이렇게해서 바르셀로나에 있는 모든 가우디 작품들을 관광했다.

아침부터 일찍 움직였더니 가능했다ㅎㅎ

이제 19:25 바르셀로나 SANTS역에서 출발하는 마드리드 행 렌페를 탔다.

렌페는 스페인의 KTX라 이해하면 된다. 우리는 21:55에 마드리드 아토차(MADRID-P.A)역에 도착했다.

LLEGADAS 는 스페인어로 도착이라는 뜻

이런 비효율적인 여행 동선이 탄생한 데에는 '유로자전거나라 스페인 2박3일 남부투어'가 있다.

이 투어가 마드리드 출발이라 어쩔 수 없이 오늘 밤에 마드리드로 건너온 것이다.

고로 내일 새벽부터 투어에 참가하기 때문에 마드리드는 곧바로 안녕이다.

따라서, 호텔을 선택할 때도 고급 호텔이 아닌, 역 근처의 저렴한 호텔을 예약했다.

Hotel Mediodia

바르셀로나에 머문 기간이 2박 뿐이라 짧았지만, 관광 거리들은 전부 제대로 구경했다.

내년에 다시 온다면, 위 명소들도 다시 천천히 둘러보고 몬주익 분수나 보케리아 시장도 가봐야겠다~

내일부터는 유로자전거나라 투어를 따라 2박 3일동안 스페인 남부를 여행한다.

요새 젊은 여행객들은 패키지 투어를 안 하기 때문에, 요즘에는 이런 현지 여행사 투어가 많이 발달해있다.

특히 바르셀로나에서 남부 지방으로 이동하고, 그 안에서 이동하려면 대중교통으로 상당히 불편한 게 사실이다.

고로, 시간 절약을 위해서는 이런 현지 투어를 양념처럼 적절히 활용하는 게 좋기는 하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