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및 맛집

[보릿골 성남점] 보리밥 정식과 속보쌈

by terranbattle 2020. 11. 29.

요 근래에 이탈리안 등의 외국 요리를 많이 먹었더니, 신토불이 건강한 한국 밥상이 먹고 싶어졌다. 그래서 한식집을 검색하던 중, 성남 복정동 근처에 보리밥 정식/보쌈 맛집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식당 이름은 보릿골인데, 여러 지점을 거느리고 있는 체인점 형태였다. 우리가 방문한 곳은 보릿골 성남직영점이다. 

 

보릿골 성남직영점은 도로 가에 바로 있으므로, 푯말이 보이면 바로 우회전해서 들어가면 된다. 

차로 입구

주차 공간이 매우 여유롭다. 

주차장

보리밥을 대표 메뉴로 내걸고 있는 출입문으로 향한다. 

출입문

보릿골 멤버십 가입시 혜택이 안내되어 있다. 3% 적립, 3,000 포인트 제공이 된다고 한다. 

멤버십 가입시 혜택

보릿골은 보리밥/보쌈 전문점이다. 

메뉴로는 보리밥 정식, 곤드레 정식, 청국장버섯전골, 김치보쌈, 속보쌈, 숯불제육구이, 해물파전, 장떡, 어린이돈까스, 동동주, 되비지, 청국장이 있다. 

메뉴판

부드러운 육질로 엄성된 생고기를 재료로 하는 숯불제육구이의 사진이 벽에 걸려있다. 

숯불제육구이

우리는 보리밥 정식(9,000원) 2인분과 속보쌈(소)(27,000원)을 주문했다.

 

보릿골 가게 내부는 보리밥이 떠오르게끔 하는 한국식 스타일을 갖췄다. 

내부

손님이 워낙 많다보니 회전율이 좋아, 식사가 금방 차려졌다. 상다리가 부러질 정도로 찌개, 보쌈, 반찬이 가득히 놓여있다. 

식사

누룽지도 뚝배기에 담기어 제공된다. 

누룽지

무생채와 연두부 

무생채와 연두부

상추, 콩나물, 근대/시래기 등. 

채소

보리밥. 보리가 가득하다. 

보리밥

보리밥과 저 채소를 각 접시에 덜어서, 고추장을 섞어 잘 비벼 먹으면 된다.  

보리밥 정식

풋고추

풋고추

초록 김치 

초록 김치

시원한 국물의 동치미 

동치미

정말 오랜만에 먹어보는 비지 찌개. 

비지 찌개

청국장 찌개. 기대했던 것만큼 청국장이 진하거나 구수한 깊은 맛은 없었다. 

청국장 찌개

 

초록 나물 

나물

보라색 드레싱을 곁들인 샐러드 

샐러드

속보쌈이 정말 맛있었다. 부드러운 고기에 신선한 배추, 무, 무말랭이를 곁들여 꿀맛을 즐길 수 있었다. 

속보쌈

보쌈의 양념을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적당히 달달하면서 고기의 비린내는 잡아주었다. 

보쌈

이렇게 많은 반찬이 제공되지만, 혹시나 모자라다고 느낄 손님을 위해 셀프 코너가 마련되어 있어, 추가로 반찬을 가져다올 수 있다. 

셀프 코너

엄청난 감동이 느껴지는 맛은 아니지만, 9천원에 이 정도 보리밥 정식을 먹을 수 있으니 괜찮은 가게라고 생각한다. 속보쌈은 고기가 정말 부드럽고 양념도 잘 베어있어서 훌륭한 맛이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