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및 맛집

[위례 맛집] 호수꼬치

by terranbattle 2020. 11. 30.

점심을 든든하게 먹어서그런지, 제대로 된 저녁식사를 하기에는 부담이 되던 상황에서, 맥주 한 잔과 함께 간단한 요깃거리를 먹을 수 있는 꼬치집을 발견했다. 호수꼬치 성남위례점이라는 꼬치 체인점이다. 

출입문

위례 맛집 호수꼬치 성남위례점의 메뉴판이다. 

단품메뉴에는 호수꼬치, 호수순살 파꼬치, 호수순살 소금꼬치, 호수순살 간장꼬치, 닭갈비 꼬치, 다양한 베이컨 꼬치, 왕새우 꼬치, 새우 꼬치, 은행 꼬치, 마늘 꼬치 등이 있다.

세트메뉴에는 육해공 세트, 대 세트, 중 세트, 소 세트, 호수모듬세트, 커플추천세트, 오돌뼈 세트가 있다. 

 

위례맛집 호수꼬치 성남위례점은 수제꼬치 전문점이다보니, 주문 후 음식을 만들기 때문에 시간이 소요된다고 한다. 

메뉴판

프리미엄 소주, 생맥주, 국산주류, 수입맥주가 있다. 이 가게에서는 스텔라 아르투아를 주로 홍보하고 있다. 알코올 도수는 5.0%, Style pilsner Lager이다. 6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No.1 프리미엄 벨기에 맥주이며, 상쾌하면서도 전통맥주 본연의 쌉쌀한 맛이 특징이다. 

주류판

우리는 호수모듬세트(호수2, 호수순살파2, 호수순살소금1, 호수순살간장1)를 주문했다. 가격은 20,000원이다.

맥주는 스텔라 아르투아(6,000원)를 주문했다. 

 

서비스로 제공되는 치킨무와 양배추이다. 

치킨무와 양배추

수제꼬치이다보니 꼬치가 만들어지기까지 시간이 제법 걸렸다. 그 사이에 주문한 스텔라 아르투아가 먼저 나왔다. 

스텔라 아르투아

시원한 탄산을 위해 사이다도 한 캔 주문했다. 

사이다

가게 내부의 모습이다. 벽에는 따스한 문구가 하얀 글씨로 적혀있다. 

가게 내부

저기 꼬치를 만드는 주방의 모습이 보인다. 가게 내부는 제법 넓은 편이다. 

주방

지금 이 순간을 더욱 특별하게 스텔라 아르투아! 

스텔라 아르투아

이렇게 맥주를 마시며 가게 구경을 하고 있는 사이, 주문한 호수모듬세트가 나왔다. 호수모듬세트는 호수2, 호수순살파2, 호수순살소금1, 호수순살간장1로 구성되어 있다.  

호수모듬세트

가장 기본인 호수꼬치부터 들어본다. 

호수꼬치

호수꼬치의 단면이다. 가장 기본적인 닭꼬치의 형태이다. 

호수꼬치

주문을 받은 후, 굽기를 시작하다보니 확실히 불맛과 양념맛이 훌륭했다. 닭고기도 신선한 것을 사용하고 있는 것 같았다. 

호수꼬치

다음은 호수순살 파꼬치를 먹어본다. 닭꼬치+파꼬치의 조합이다. 

호수순살 파꼬치

3번 타자는 호수순살 소금꼬치이다. 빨간 양념장 없이 소금으로 간을 한듯한 하얀 모습이다. 

호수순살 소금꼬치

마지막으로 호수순살 간장꼬치이다. 닭꼬치에 맛깔나게 발라져있는 간장이 식욕을 자극한다. 

호수순살 간장꼬치

결론 : 수제꼬치가 정말 맛있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