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피 테이스팅 노트&카페 후기

[자메이카 블루마운틴 커피 (가격)] in 광교 스타벅스 광교엘포트R점

by terranbattle 2020. 6. 7.

2020년 6월 2일, 스타벅스 신규 리저브 커피가 출시되었다. 원두 이름은 자메이카 블루마운틴이다. 예전 강릉 보헤미안 박이추 카페에 갔을 때 이 원두를 봤었는데, 그 가격이 9,000원이라 놀랐더랬다. 파나마 게이샤, 하와이안 코나와 더불어 최고가의 커피 중 하나였다. 그런데 이 자메이카 블루마운틴 원두가 스타벅스 리저브에 새로 들어왔다니! 맛을 안 볼 수가 없다. 

 

점심 식후, 스타벅스 광교엘포트R점으로 향했다. 리저브 메뉴판에는 새롭게 출시된 자메이카 블루마운틴을 맨 첫 장에서 소개하고 있다. 

2020년 6월 6일 기준으로 판매 중인 스타벅스 리저브 원두

2020년 6월 6일 기준으로 판매 중인 스타벅스 리저브 원두는 자메이카 블루마운틴, 코스타리카 허니 프로세스, 술라웨시 토라자 사판 빌리지, 레인샤인 블렌드, 엘 살바도르 라 팔마, 과테말라 치키물라&자카파 밸리스, 코스타리카 라스 로마스 이니셔티브, 니카라과 디필토, 르완다 아바쿤다카와이다. 

2020년 6월 6일 기준으로 판매 중인 스타벅스 리저브 원두

블랙이글로 추출하는 에스프레소 음료의 원두도 어느덧 엘 살바도르로 바뀌어 있었다. 바로 이전에는 마이크로블렌드 No.21이었다. 광교엘포트R점에는 내가 좋아하는 코르타도도 있다. 

블랙이글 추출 에스프레소 메뉴

티바나에는 그랜마 애플 브랙 밀크 티, 말차 레모네이드 프로즌 티, 패션 푸르트 칵테일 티, 돌체 블랙 밀크 티, 유자 민트 티가 있다. 

티바나 메뉴

스타벅스 광교엘포트R점은 리저브 바와 일반 테이블 공간이 모두 넓은데, 매장 리뷰는 추후 다른 포스팅에 올릴 예정이다. 이 포스팅에서는 자메이카 블루마운틴에 초점을 맞추기로 한다. 

매장 내부

우리의 원래 계획은 자메이카 블루마운틴을 2가지 다른 추출 방식으로 마시며 비교하는 것이었다. 그러나, 1잔에 12,000원이나 하는 가격 앞에서 계획을 급수정했다. 나머지 한 잔은 레인샤인 블렌드를 시켰다. 현재 우리 마음 속에서 스타벅스 리저브 원두 랭킹 1위인 녀석이다. 

리저브 엽서

자메이카 블루마운틴의 한 잔 가격이 12,000원이라 그런지 리저브 엽서마저도 고급스러워 보이는 것은 무엇?!   

리저브 엽서

자메이카 블루마운틴은 은은한 꽃향기, 코코아와 시트러스의 조화로운 풍미를 특징으로 한다. 자메이카 블루마운틴은 오래전부터 품질 좋은 커피의 대명사였다. 은은하게 풍겨오는 꽃향기, 코코아와 시트러스의 풍미, 그리고 무엇보다 뛰어난 밸런스가 매력적인 이 커피는 푸른빛이 도는 안개 때문에 '블루 마운틴'이라 이름붙은 산에서 자라난다. 블루 마운틴은 높은 고도와 자욱한 푸른 안개로 천혜의 환경을 제공하며, 여기서 자란 커피 중에서도 자메이카 커피 산업 위원회의 까다로운 인증을 받은 커피만이 오직 '블루 마운틴'의 이름으로 선보일 수 있다. 캐리비안 해의 따뜻한 햇살과 블루 마운틴의 푸른 안개를 머금은 이 특별한 커피를 지금 만나보자~ 

 

가공 방법은 수세식이며, 산미는 Medium, 바디는 Medium이다. 추천되는 추출 방식은 푸어오버(POC)와 케멕스이다. 

자메이카 블루 마운틴과 레인샤인블렌드

자메이카 블루마운틴의 엽서 뒷면을 보면 글씨체, 디자인, 포맷이 바뀌었다. 이것마저도 가격처럼 고급스러워진 느낌인건가? 

리저브 엽서 뒷면

리저브 바 위에는 여러 크기의 리저브 머그잔이 진열되어 있다. 

리저브 머그잔

그렇다면 자메이카 블루마운틴 원두 250g의 가격은 얼마일까?  

자메이카 블루마운틴 원두 250g

57,000원... 

자메이카 블루마운틴 원두 250g의 가격

이게 얼마나 비싼 것이냐면, 레인샤인블렌드 250g의 가격은 27,000원이다. 

레인샤인블렌드 250g의 가격

내가 느끼기에 자메이카 블루마운틴은 코코아의 풍미를 특징으로 하면서 최상급의 밸런스를 가지고 있는 커피였다. 유일한 단점은 12,000원이라는 비싼 가격이다. "이 날 마신 레인샤인 블렌드 2잔 값"이라는 어깨 너머 친구의 말이 있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