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생활(공연, 전시, 축제 등)

[현대모터스튜디오 하남] 그랜저 하이브리드와 코나 하이브리드

by terranbattle 2020. 5. 15.

스타필드하남에 있는 제네시스 스튜디오와 벤츠 전시장에 이어, 같은 날 저녁에는 '현대모터스튜디오 하남'을 방문했다. 제네시스 스튜디오와 벤츠 전시장 방문 후기는 아래에 있다.

https://terranbattle.tistory.com/186?category=1084685 

 

[제네시스 스튜디오 스타필드 하남점] GV80 특별 전시

당시 2020년 2월에는 제네시스에서 출시한 SUV인 GV80이 열심히 홍보 중이었다. 제네시스 세단에 평소 관심도 있었고, 제네시스에서 처음으로 내놓은 SUV이기에 호기심이 든 우리는 스타필드 하남점

terranbattle.tistory.com

https://terranbattle.tistory.com/191?category=1084685

 

[벤츠 전시장] 메르세데스 벤츠 스타필드하남 전시장 : 벤츠 GLC 43 AMG 쿠페, 벤츠 E 300 e, A 220

제네시스 스튜디오 스타필드 하남점에 이어 메르세데스 벤츠 스타필드하남 전시장으로 향했다. 제네시스 스튜디오 방문기는 아래 포스팅에 있다. https://terranbattle.tistory.com/186?category=1084685 [제네

terranbattle.tistory.com

현대모터스튜디오 하남의 위치는 아래 지도와 같다.

현대모터스튜디오 입구에 가니 화려한 영상 작품이 우리를 맞아주었다. 대자연을 최첨단 그래픽으로 실체감있게 구현하였다. 

현대모터스튜디오

그랜저 하이브리드가 있길래 구경을 했다. 

그랜저 하이브리드

앞좌석에 탑승! 화면 화질이 왜케 좋은겨~

그랜저 하이브리드

기어는 스틱이 아니라 누르는 버튼 형태였다.  

그랜저 하이브리드

준대형차 답게 트렁크도 충분히 넓다.

트렁크

뒷좌석에도 탑승할 수 있다. 문을 먼저 살펴보았다. 

뒷좌석

뒷좌석도 좌석 데우기 기능이 있다. 

뒷좌석

발을 앞으로 충분히 뻗을 수 있을만큼 공간이 넓었다. 잠시 회장님 빙의해서 편하게 기대고 앉았다ㅋㅋ

뒷좌석

뒤에서 바라본 내부 앞모습

뒤에서 바라본 내부 앞모습

하얀색 모델도 전시되어 있었다. 

하얀색 모델

그랜저 하이브리드에 대한 설명이 나와있다. 엔진형식은 세타II 2.4MPi 하이브리드, 최고출력 159/5,500, 최대토크 21/4,500 등등~ 

그랜저 하이브리드에 대한 설명

예쁜 색깔의 충전기도 있다.

예쁜 색깔의 충전기

뒤의 분홍색 꽃 스크린을 배경으로 하니 더욱 예쁘다. 

예쁜 색깔의 충전기

내부에는 자동차 뼈대와 그 속의 부품을 재현해 놓은 듯한 공간이 있었다. 

자동차 뼈대와 그 속의 부품
자동차 뼈대와 그 속의 부품

사람이 운전하는 자동차가 해부를 해보면 이렇게 생겼다니 신기하다. 마치 인체 엑스레이를 찍은 것 같은 느낌! 

자동차 뼈대와 그 속의 부품

그 다음으로 찾아간 공간은 대체 무엇???

정답 : 도로 위를 달리며 공기를 정화하는 수소전기자동차의 움직임과 같이 산란하는 빛이 정화된 물로 환원되어 자연의 생태에 가까워진 정제된 공간 

에너지를 정화하는 수소전기자동차

이것은 또 무엇일까??? 

역동적인 움직임을 만들어내는 자동차의 심장, 엔진 속 폭발의 순간을 포착한 듯 분해되어 매달린 부품들과 발산하는 에너지처럼 움직이는 그림자가 펼쳐진 공간~

에너지를 발산하는 내연기관자동차

코나 하이브리드도 있다. 빨간 색상이네~ 그랜저보다는 관심이 덜 가서 실내에 타보지는 않았다. 

코나 하이브리드

코나 하이브리드에 대한 설명도 되어 있다. 엔진형식 1.6 GDi HEV, 최고출력 105/5,700, 최대토크 15.0/4,000 등...

코나 하이브리드에 대한 설명

현대자동차 중 그랜저를 참으로 좋아하는데 마침 전시되어 있어서 매우 흥미롭게 구경할 수 있었다. 미래에는 수소전기자동차가 널리 보편화될 수 있을까? 테슬라 주식을 지금이라도 사야 하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