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및 맛집

[청담동 마녀김밥] 마녀김밥과 마떡(국물떡볶이)

by terranbattle 2020. 7. 6.

성남시 분당 야탑역 일대를 돌아다니던 중, 출출해지던 찰나, 김밥집이 눈에 띄었다. 마침 이번주에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 김밥집을 자세하게 다뤘기 때문에 김밥 생각이 나던 터였다. 가게 이름부터가 깜찍했다, '마녀김밥'.

스타벅스 NC백화점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다. 

가게 정문

이영자 추천맛집, 전지적 참견시점, SBS생활의 달인에 방영되었다고 한다. 참고로, 나는 맛집 프로를 즐겨 보지 않고 믿지도 않는 편이다. 오직 내 경험에만 근거해서 평가한다. 

가게 유리

요기요/배달의민족에서 주문접수 후 배달가능하다. 단체주문 도시락 배달도 가능하다. 

배달주문 가능

매장의 벽에는 여러 연예인들의 사진과 싸인이 덕지덕지 붙어있었다.  

매장 벽

청담동 마녀김밥의 메뉴에는 마녀김밥, 계란마녀김밥, 고추김밥, 묵은지김밥, 멸치김밥, 참치김밥, 핫도그김밥, 어린이마녀김밥이 있다.

김밥 메뉴

마떡(국물떡볶이), 토핑추가(오뎅, 치즈떡), 마녀라면(파채, 콩나물), 음료, 생수도 판매 중이다. 마녀 떡볶이에는 쌀떡, 치즈떡, 메추리알, 부산어묵이 들어간다. 

분식 메뉴

우리는 마녀김밥(3,500원)과 마떡(4,300원)을 주문했다. 분식치고는 다소 비싼 가격인데, 그 이유는 원산지 표시판을 보면 알 수 있다. 모두 국내산을 사용한다.  

원산지

셀프 바에는 김밥국물, 수저, 단무지가 마련되어 있다.

셀프바

셀프바에서 필요한 것들을 가져오고, 테이블을 세팅했다. 메뉴가 준비되면 배식구에서 우리가 직접 가지러 가야 한다.

테이블 세팅

드디어 마녀김밥과 마떡이 등장했다. 

마녀김밥과 마떡

김밥집이니만큼 마녀김밥부터 맛을 본다.

마녀김밥

김밥 꼬다리는 살펴보니 두툼한 계란, 햄, 어묵, 단무지, 당근, 초록 야채 그리고 알 수 없는 튀김이 들어있다. 

김밥 꼬다리

계란이 두툼한게 특징적이다. 그리고 이 정체를 알 수 없는 튀김은 무엇일까? 

김밥 단면

사실, 이 김밥의 핵심이자 비결은 이 정체를 알 수 없는 튀김이었다. 보조는 두툼한 계란이다. 

김밥 단면

튀김의 바삭바삭함과 두툼한 계란 지단이 계란의 맛을 더한다. 밥의 간은 세지 않고 약하게 되어 있어 더욱 좋다.

마녀김밥

마녀김밥의 엄청난 맛에 놀란 후, 마떡을 시식해본다. 

마떡

쌀떡을 이용했다. 

쌀떡

부산어묵

부산어묵

드문드문 들어있는 치즈떡까지~ 

치즈떡과 어묵

치즈떡의 단면을 보면 치즈가 보인다. 

치즈떡과 어묵

마떡의 떡볶이 국물은 매운맛과 단맛이 확 느껴졌다. 그런데 마법처럼 묘하게도, 떡볶이를 먹으면 먹을수록 단맛은 점점 사라지고 매운맛이 두드러졌다. 국내산 쌀떡과 치즈떡, 부산어묵, 메추리알까지 알찬 재료 구성이다. 

 

결론 : 마녀김밥과 마떡 모두 감동적인 맛이었다. '분식이 뭐 거기서 거기지'라는 통념을 깨뜨릴만하다. 

댓글